본문 바로가기

장수냥이프로젝트

장수냥이 카드뉴스용 캐릭터로 캐릭터 메뉴얼북 제작기(2)_모델링, 간단한 리깅을 달고 포즈 썸네일, 턴어라운드 뽑아내기.

이제, 영희의 모델링(외형) 이 추가로 필요하니 그린 uv를 토대로 ,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로 가져가 레이어를 나누어 각 캐릭터에 어색하지 않도록 같은 위치에 컬러만 바꾸는 작업을 진행해준다.

 

나는 객체를 별도로뜯어 컬러를 교체하는편이 편할거라 생각해서 뜯어 영희 uv를 만들었다.

 

영희의 시그니처인 눈썹은 별도로 만들어주기!

눈썹까지 완성한 후 , 기존의 장수의 텍스쳐와 영희의 텍스쳐를 변경해준다.

 

그 뒤, 카메라와 라이팅 셋팅을 해 내가 보기에 제일 괜찬은 라이팅과 은은한 그림자가 나오는걸 확인하고 렌더링을 시작했다.

먼저, 캐릭터 턴어라운드를 출력할 예정이었어서, 원근이 없는 카메라를 고정세팅하고, 캐릭터를 90도로 돌려가며 렌더링을했다.

4가지 뷰로 렌더링한 장수와 영희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터로 3d 렌더링을 가져와 필요한 가이딩 선을 만들어 주고, 턴어라운드를 중심에 배치해보았다.

(아직 폰트, 디자인등은 구상하지못해서 임시로 구성해두었다.

 

나는 메인 메뉴얼화면에 들어갈 캐릭터도3d 캐릭터로 구성하고싶은 욕심이 있엇지만 작업은 최소화 하고싶어서, 페이셜은 포기하고 캐릭터의 동작 ,액션이 담겼으면 좋겠어서, 간단하게 리깅을 해주었다.

빠르게 본을박아주고, 웨이트를 설정한다

 

본을 박아주고, 웨이트를 설정해서 간단한 동작이 가능한 캐릭터를 만들었다. 이건 개인적인 내 팁인데, 캐릭터는 얼굴에 동적 움직임이 크게 없는걸 감안하고 얼굴은 무조건 따로 만들어 얼굴의 웨이트값을 1로 주고, 눈 . 코. 입 등도 같은 웨이트 값을 줘서 얼굴을 마구 흔들어도 눈코입이 파묻히지 않게 작업을한다.

고대로 영희를 복사해서, 뼈대가 움직이는 캐릭터로 포즈를 잡아준다.

이런 렌더링 샷을 뽑았다.

 

이제 이걸 메인이 될 첫번째 장에 장식하기위해 끼워본다. 

짜잔, 3d를 이용해서 꽉차며, 완성도도 챙기면서 예쁜 표지가 완성되었다.

 

이제 이 친구들의 소개란에 필요한 3d 포즈 캐릭터를 몇 개 더 렌더링하고, 메뉴얼에 대한 일러스트파일 디자인을 진행 할 예정이다.

현재 일러스트파일의 머릿말, 꼬릿말 등 위아래 들어 갈만한 섹션을 고민중에있다.